휘릴리 건강만사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작은 화면들을 장시간 보게 되면서 시력이 더욱 나빠지고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사무실에서 장시간 컴퓨터 화면 등을 보면서도 눈 건강이 충분히 안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건강에 좋은 습관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특히 자외선으로 하여금 각막과 수정체 망막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자외선으로부터 눈 보호를 위해 선글라스를 써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선글라스까지는 아니더라도 보호안경 등으로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눈 건강에 좋은 케일과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많이 추천되고 있다고 합니다. 케일은 비타민을 비롯하여 미네랄, 칼슘 등이 많이 함유되고 있으며 특히 루테인 성분의 함유로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또한 눈의 시력을 유지하고 저항력을 길려주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양배추보다 100배에 달하는 높은 함유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륨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성분이 부드러운 눈의 조직을 보호하고 안구 경직 방지와 함께 결막염 억제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와 케일은 서로의 궁합이 잘 맞아 함께 갈아서 건강주스로 드시면 맛과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많이 보시는 분이라면 1시간 간격으로 한 번씩 먼곳을 약 10분정도 응시해주는 운동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눈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휴식을 통해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특히 퇴행성 근시나 노안 진행을 늦춰준다고도 하니 편하게 이용해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거 같습니다.

 

 

눈을 자주 깜박 거리는 것 또한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모니터를 집중해서 보게 되면 한 곳을 집중해서 보면서 눈 깜박거림이 줄어들고 눈의 노폐물이 배출이 안된다고 하는데요. 눈을 자주 깜박거리면서 눈물 등으로 노폐물도 제거해주고 눈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시금치 역시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오 요즘 시력이 많이 떨어져서 부쩍이나 힘든 상황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눈건강에 좋은 습관 꼭 기억하여 실천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